파인트리홈
Home 파인트리홈 아동숙사소개

아동숙사소개

남자숙사

이미지명

독수리방

가훈 - 사랑하는 마음! 존중하는 마음! 깨끗한 마음!
소개 - 독수리방은 중고생 남자 아동들이 생활하고 있는 파인트리홈 맏형들의 방이며, 항상 서로가 화합하고 존중하며 사랑하는 마음으로 생활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지금처럼 밝고 성실한 모습을 유지하며 파인트리홈의 모범숙사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이미지명

사랑방

가훈 - 인생은 동고동락[同苦同樂]
소개 - 사랑방은 중학교 1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의 남학생들이 생활하고 있는 숙사입니다. 사랑방 아동들은 서로를 모두 진정으로 의지하고, 서로를 진정으로 생각할 줄 아는 “진정한 남자”가 되고 싶어 하는 아동들입니다.

이미지명

소망방

가훈 - 윗형이 맑아야 아랫동생도 맑다
소개 - 축구를 좋아하는 남자아동들이 웃고 떠들며 생활하고 있는 방으로 장난끼 많은 초등학교 5학년 3명, 3학년 2명, 2학년 2명 총 7명의 아동들이 지내고 있습니다. 가끔은 까불까불하고 장난도 많이 치지만 성실하고 순수한 아동들이며 정(情)도 한가득 가지고 있습니다. 윗물이 맑아야 아랫물도 맑다는 속담처럼 형들이 모범을 보며 바르게 생활을 하고 선생님 말씀을 잘 들으면 아래 동생들도 따라서 좋은 것을 보고 배우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미지명

비둘기방

가훈 - 부지런하면 세상에 어려울 것이 없다.
소개 - 초등학교 고학년부터 중학생까지 여섯 명의 아이들이 씩씩하게 그리고 밝고 명랑하게 하루하루를 보내며 멋진 미래를 준비하는 비둘기 숙사입니다. 사춘기 시기를 지내는 멋쟁이 아이들이 가족이 되어 서로를 격려하고 많이 웃으며 지내고 있습니다.

이미지명

호랑이방

가훈 - 마음씨가 예쁜 사람이 되자
소개 - 저희 호랑이방은 초등학교 저학년 2명과 미취학 3명 총 5명이 생활하고 있는 방입니다. 아동들 모두 나이는 어리지만 초등학생들은 형으로써 동생들을 잘 챙기며 이끌고, 동생들은 형들에게 의지하고 형들의 모습을 닮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서로서로 친형제같은 끈끈한 의리와 정을 가지며 살고 있답니다. 호랑이방은 무엇보다 상대방을 배려하고 양보할 줄 아는 예쁜 마음씨에 대해 가르치고 있으며, 아이들 모두 고맙게도 교사들의 가르침대로 너무나 예쁘고 밝은 모습으로 잘 자라고 있어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호랑이방 입니다.

여자숙사

이미지명

백합방

가훈 - 생각은 깊고 마음은 넓게
소개 - 백합방은 중학교 3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파인트리홈의 큰 언니들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숙사 가훈처럼 깊게 생각하고 넓은 마음으로 서로 아끼며 밝은 미래를 펼치기 위해 각자 가지고 있는 재능을 살려 열심히 노력하는 아이들은 한걸음 한걸음 성장하는 중입니다.

이미지명

장미방

가훈 - 바른 말 바른마음 바른행동
소개 - 저희 장미방은 각자의 개성으로 똘똘뭉친 고1~고3아동 총 7명이 생활하고 있습니다. 마음이 예쁘고 정이많은 아이들이 항상 밝고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생활하고 있답니다.

이미지명

제비방

가훈 - 요조소녀가 되자
소개 - 13살 15살 17살 모두 7명의 왈가닥 아이들이 살고있는 제비방입니다. 점점 성숙해지는 언니들의 모습을 보고 자라는 소녀들이 서로를 아끼며 생활합니다. 한참 하고 싶은 말이 많은 나이라서 재잘재잘 조용할 틈이 없답니다.

이미지명

믿음방

가훈 - 가는말이 고와야 오는말이 곱다
소개 - 초등학생 여자아동들로 구성된 사랑스러운 믿음방은 총 7명이 모여서 살고 있습니다. 우리는 각자 서로를 존중하고 배려하며 항상 웃음과 사랑이 넘치는 깜찍발랄 애교쟁이 믿음방 입니다.

영유아숙사

이미지명

기린방

가훈 - 밝고 튼튼하게
소개 - 기린방은 5~6세 유아들이 하루하루 신나게 뛰어놀며 밝은 웃음이 꽃피는 방입니다. 어린이집도 다니고 매일 다양한 활동을 친구들과 함께하며 씩씩하게 자라고 있답니다.

이미지명

참새방

가훈 - 웃으면 복이와요
소개 - 참새방은 파인트리홈의 막내들인 3살부터 5살까지의 남자아동들이 지내고 있는 영유아 방입니다. 시끌벅적 재잘재잘 항상 밝게 쑥쑥 자라나는 아이들입니다.

상단으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