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트리홈
Home 파인트리홈 시설둘러보기

시설둘러보기

전경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미지명

시원하게 비춰주는 파랑색 창틀과 주황색의 포인트는 파인트리홈 로고를 떠오르게 합니다. 소나무의 집인만큼 나무로 인테리어하여 의미를 살렸습니다.
앞마당에는 아이들이 쉴 수 있는 목조쉼터와 산책할 수 있는 데크길, 푸른 잔디가 펼쳐져있습니다.

아동숙사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미지명
이미지명

3개의 방과 넓은 거실, 아이들의 인권을 생각하여 두 개의 화장실과 샤워부스를 설치했습니다. 방마다 하얀색 붙박이장 안에 개인 옷장과 이불장이 구성되어 있고 거실의 한 면도 아동 수에 맞게 수납공간을 만들었습니다. 연두색 타일의 주방은 선생님들이 아이들에게 맛있는 간식을 만들어주는 공간이 되었습니다.

심리치료실

이미지명
이미지명

심리치료실을 운영하여 인지치료, 모래놀이치료, 집단활동치료 등을 실시하며 희망나무 상담실(심리치료실)의 안정적인 운영과
프로그램을 정착시켜 아동의 치료 효과성을 높여가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실

이미지명

학습과외, 종이접기수업, 집단프로그램 등 아동들의 소그룹 프로그램을 위한 공간입니다.

공부방

이미지명

아이들의 학습능력향상을 위해 독서실과 같이 1인 1좌석으로 배치하여 아동들이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만들어놓은 공간입니다.

도서실

이미지명

다양한 책들로 벽면을 가득채워 놓아 아이들이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는 공간입니다.

식당

이미지명

지하에 위치해 있는 식당은 파인트리홈 로고가 떠오르는 연두색, 주황색 의자가 놓여있습니다. 매일매일 정성들인 밥과 국, 반찬으로 아이들의 식사량이 늘어가는 행복한 식당입니다.

만남의 장

이미지명

넓은 창으로 따스한 햇살이 비춰 주는 이곳은 층층마다 있는 아이들의 숙사 로비입니다. 블루와 그린의 쇼파가 햇빛을 만나 따스한 공간이 되었습니다.
지나가다 옆방친구들과 만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아이들의 또 하나의 공간입니다.

상단으로 바로가기